다문화

호치민 지하철 1호 2호선 노선

고세천 2016. 1. 14. 02:45

 

The proposed map of Line 1.

Ho Chi Minh City Metro Rail System Map (jpg)

Metro Line No. 1 is the Blue Line 

Metro Line No. 2 is the Red Line 

 

GS건설은 베트남 경제 중심지인 호치민시의 도시철도 공사, 호치민 메트로 1호선 2공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GS건설은 베트남 도시철도국이 발주한 호치민 메트로 1호선 2공구 공사의 원청사인 스미토모와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

 

호치민 메트로 1호선 건설 공사는 호치민시 의 벤탄에서 수오이티엔 차량기지까지 연결되는 총 연장 19.8㎞의 도시철도 프로젝트이며, 1공구는 지하구간으로 2.6㎞이고, 2공구는 지상구간으로 17.2㎞ 이다. 이 중 GS건설이 수주한 2공구는 고가교 14.44㎞와 특수교량 6개소, 역사 11개소, 21만㎡ 규모의 차량기지를 건설하는 공사다. 공사금액은 한화 4748억원 (약4억2000만달러) 이며, 공사기간은 54개월이다.

  

 

교통 운수성에 의하면,호치민시 도시 철도(Metro)제1호선 Ben Thanh-Suoi Tien선의 투자 총액 조정과 관련, 국제 협력 기구(JICA)가 선정한 컨설턴트는 프로젝트의 새로운 투자액의 심사를 진행시키고 있다. 이는 이달내에 종료할 예정.시 계획 투자국과 도시 철도 관리위원회도 입찰모집 서류의 작성을 끝내고 있다.

 

 도시 철도 관리위원회를 투자주로 하는 Metro제1호선은 전체 길이19.7km, 그 중 2.6km은 지하 구간이며 14개역(지하 3개역)이 포함된다. 당초의 투자 총액은10억9,100만달러로 되어 있었다.설계로는 노선이 1구,2구,9구,Binh Thanh구,Thu Duc구를 통과하게 되어 있지만, 용지 회수에 어려움이 있어 각지역에서는 2008년말까지 용지를 인도 한다고 약속하고 있었지만, 이것은 현재 2016년 제3/4분기까지 늦어질 것으로 보인다.

 

 프로젝트는 국제 협력 은행(JBIC)의 지원에 의해 2006년에 조사를 끝내고 있었지만,호치민시 인민위원회에 의하면, 투자주와 컨설턴트로 기초 설계 내용의 세부적인 것을 검토해, 각 공정의 금액을 재시산한 결과, 자재의 가격상승이나 건설량의 증가등에서 소요 자금이 크게 증가했다.

 

 그외 시 인민위원회는 당초의 목표였던 2020년 시민들의 수요에의 대응으로부터,2040년으로 변경하고 있어, 차량수도 48로부터 51로 증가하고 있다. 티켓의 판매, 개찰은 자동 시스템을 채용한다.